top of page

미국 오배송 해결 사례 예시 모음.zip




1) 트래킹 조회를 해보면, 물건이 도착했다고 나옵니다. 그런데, 미국 배송 대행지에서는 물건을 받은적이 없다고 하네요. 어떡하죠?


2) 실수로, 배송지 주소를 잘못적었습니다. 그런데 이미, 배송이 완료로 되었다고 나오네요. 수령자도 제가 아닌 쌩뚱맞은 사람이 사인해서 받았어요.. 제 물건 돌려 받을 수 있을 까요?


3) 배송 대행지 주소가 바뀐지 모르고 구 주소로 잘못 적었습니다. 배송은 이상한 사람한테 완료 된 상태이구요.. 어떡해야하나요?








미국에서 오배송이 일어날 경우에는, 제일 먼저 해야 하는 건 "셀러" 에게 연락하는 것입니다. 많은 분들께서, 배송을 해주는 업체인 USPS, UPS, FEDEX 에 주소지 수정 요청, 패키지 어디에 있는지 조사 요청 등을 해달라고 말씀을 하십니다. 하지만, "수령자" 의 입장에서는 배송업체에 아무리 연락을 해도 "99%" 이상 아무것도 안해줍니다.


증거: 배송업체에 "변경" 요구했을 때 들은 답변 녹음본


따라서, 오배송 사건에 대해 텔포유에 의뢰를 주실 때, 반드시 "셀러" 의 연락처 정보를 넘겨주세요. 그래야 대행이 바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그 후, 어떻게 되나요?

셀러에게 연락하여, 배송지를 잘못적었다, 배송이 잘못되었다 등 요청을 하면 셀러가 배송업체인 FEDEX, USPS, UPS 에게 "패키지 조사" 요청을 해줍니다. 패키지 조사 요청이 들어간 후로 약 2주 안에 조사 결과가 나오며, 결과에 따라 환불/재배송/거절 을 받게 됩니다.


내 과실일 경우,

실수로 배송지를 잘못적은 경우" 등, 내 과실일 경우에는 셀러가 얼마나 착하느냐에 따라, 패키지 조사요청을 해줄 수도, 안해줄 수도 습니다. 일반적으로, 큰 업체일수록 패키지 요청을 해주고, 작은 업체일 수록 안해주는 경향이 있습니다.



오배송 사건 해결 과정을 정리하면,


1) 셀러에게 연락한다.

2) 셀러에게 배송업체측에 "패키지 조사" 요청을 한다.

3) 최대 2주 안으로 결과가 나오며 환불/재배송/거절 을 받는다.


어때요, 참 쉽죠~?


감사합니다.

텔포유 드림.


조회수 247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